Notice & News

부천상공회의소, 상공의 날 기념식 성료

페이지 정보

作者 센테크이엔지 작성일21-05-04 11:32 点击率178 意见0

본문

[부천=문찬식 기자] 부천상공회의소(회장 조천용)는 16일 강당에서 ‘제43회 상공의 날 기념식 및 산하협의회 합동월례회’를 개최했다. 

부천상의는 이날 지역경제 활성화와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여한 기업인과 근로자들에 대한 표창을 수여했다. 상공의 날은 1973년 정부에서 상공업 진흥과 상공인들의 의욕을 고취하고자 제정했으며 대한상공회의소, 전국경제인연합회, 한국무역협회, 중소기업협동조합중앙회 등 경제4단체가 공동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상공업계 최대의 기념행사로 매년 3월 셋째 수요일에 기념행사를 개최됐다.

특히 상공업 진흥에 이바지한 상공인들을 선정해 산업훈장, 산업포장을 비롯해 대통령, 국무총리, 산업통상자원부장관, 경제4단체장 표창 등을 수여한다. 이날 기념식은 김만수 부천시장, 김경협, 설훈 국회의원, 이음재, 차명진, 안병도 국회의원 후보, 김영협, 류재구 경기도의원, 정연모 중소기업진흥공단 인천지역본부장, 황완성 한국노총 부천지부 의장, 기관단체장, 기업인, 근로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를 주관한 부천상공회의소 조천용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국내외적으로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기업경영에 전념하시고 또한 국가경제 발전에 큰 기여를 하고 계신 기업인, 근로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지금 당장은 어렵고 힘들지만 내일에 대한 희망을 갖고 기업 경쟁력의 향상을 위해 기업인, 근로자 모두가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김만수 시장은 축사를 통해 “정말 어려운 시기에 고군분투하시는 상공인 여러분들에게 좋은 소식을 공유하고자 한다”며 “부천시가 항상 어려움을 겪는 것은 가용토지의 부족이라는 점이지만 이 어려움을 해쳐나갈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의 땅인 오정동, 대장동 지역을 여러 가지로 고려해 새로운 성장 동력의 전진기지로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제43회 상공의 날 기념식에서는 삼진산업㈜ 오상근 대표이사, 삼광정밀공업 손흥선 전무이사, ㈜고려반도체시스템 김종욱 상무이사가 각각 모범 상공인에게 주어지는 경기도지사 상을 수상했다. 또 세방정기㈜ 이승영 대표이사, ㈜두리원텍 홍석원 대표이사, ㈜케이에스피스틸 최원 본부장이 부천시장상을, ㈜신원피앤피 장시엽 대표이사, 동신메탈텍 오동훈 과장이 경기지방 중소기업청장상을, ㈜원용산업 송형순 대표이사, ㈜센테크이엔지 김현철 대표이사가 중소기업진흥공단 인천지역본부장상을 받았다.

또 ㈜삼광건철 음광열 대표이사, 바스코리아 이기춘 대표, 경은산업 임종춘 대표, ㈜지지엠 선주상 과장, 케이엠㈜ 김정금 반장이 부천상공회의소 회장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날 상공의 날 기념식에서는 문화도시 부천의 특성에 걸맞은 축하공연으로 부천생활문화협동조합 복사골밴드의 미니콘서트가 열렸으며 Let it Be, Hotel California 등 추억의 노래를 부르며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2016.03.17